법학전문대학원장
정영선
전문성 · 도덕성 · 국제성을 갖춘 법조인 양성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전문성을 갖추고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글로컬 법조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자유 · 평등 · 정의를 지향하며, 다양한 법적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지식과 능력을 갖춘 법조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연구업적과 실무경험을 갖춘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의 교수진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헌신적으로 교육하고 세심한 개별 학생지도를 해왔으며, 이에 부응한 구성원 모두의 열정과 노력으로 배출된 수많은 법조인들이 법원, 검찰, 경찰, 로펌, 공공기관, 기업 등에 진출하여 국내외 각지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다원화·국제화로 무장한 법조인을 키워내고자 동북아법을 특성화하여 심화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동안 동북아지역 법학·법조계에 걸출한 인재들을 양성하였습니다. 현재 정부의 지원을 받아 제4차 산업혁명 관련 동북아법질서 연구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동북아지역에 한국법 허브를 구축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첨단교육시설을 구비한 신축 법학본관, 십여만권의 법률 관련 도서와 학술DB를 갖춘 법학도서관, 전통미를 갖춘 한옥동, 그리고 학년별 스터디룸 등 최고의 학습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고 수준의 학습환경을 바탕으로 뛰어난 연구 능력과 다양한 실무경험을 갖춘 교수진은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열성적으로 이끌고 지원할 것입니다.
최적의 교육인프라를 가진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우보만리(牛步萬里)의 진리를 실천하는 성실한 사람들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바로 이곳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여러분의 숨은 재능을 재발견하고 더욱 개발하여 전문성과 공익성을 겸비한 글로컬 법조인의 꿈과 희망을 튼실하게 키워나가길 바랍니다.
- 전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장 정영선